본문 바로가기
생활체육인/건강상식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당뇨의 '초기 증상'

by 류씨 2022. 2. 3.
반응형
당뇨-초기-증상인-남자

당뇨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당뇨의 '초기 증상'

당뇨병은 만성적으로 높은 혈당 또는 포도당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말로만 들었을 때는 별 것 아닌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실제로는 높은 혈당 그 자체만으로 몸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고혈당은 혈관손상을 일으켜 심혈관질환, 뇌졸중, 치매, 실명 및 말단부위 절단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으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의 초기증상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 수 없을 정도의 적은 증상일지라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해요. 아래는 종종 당뇨병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7가지 징후 입니다. 

 

  갈증

계속 목이 말라서, 물을 마셔도 갈증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당뇨병의 초기 징후일 수 있습니다.

갈증이 과도하게 나는 이유는 소변내에 혈당이 높아지면서 수분의 배출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탈수가 발생되고 다시 또 갈증이 나타나는 반복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탈수(다식증/과도한 갈증으로 나타남)는 메스꺼움, 현기증, 두통 및 실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극심한 탈수로 인해 소변과 포도당이 덜 배출되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더 빨리 상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잦은 소변

평소보다 하루에 여러 번 소변을 보는 것, 특히 한밤중에 일어나 소변을 보는 것은 당뇨병의 또 다른 흔한 징후입니다.
신체는 과도한 혈당을 배출하기 위해 소변 생산량을 증가시킵니다.
그것은 악순환을 일으킵니다.
탈수와 갈증을 유발하여 더 많이 마시게 되고 더 자주 소변을 보게 됩니다.
관련 : Omicron Surge 동안 이러한 장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의사가 경고합니다.

 

 

 

  상처가 잘 낫지 않아요

높은 혈당 수치는 혈류에 영향을 미치고 신경 손상을 일으켜 치유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처/상처가 천천히 치유되는 것도 당뇨병의 잠재적 징후입니다.

 

반응형

 

 

  허기의증가

당뇨병은 혈당을 증가시키면서, 세포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로인해, 에너지가 부족한 근육(세포)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배고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고픔은 먹는 것으로 해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로감 증가

당뇨병이 에너지로 사용하는 포도당을 억제하면 배고프지만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배뇨 증가로 인한 탈수도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력저하

흐릿하거나 복시, 어둡거나 떠 있는 반점, 한쪽 또는 양쪽 눈의 통증이나 압박은 당뇨병성 망막병증이라고 하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망막의 혈관이 누출되거나 비정상적인 새로운 혈관이 자라서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발기부전

당뇨병의 첫 번째 징후입니다.
고혈당이 몸 전체의 동맥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음경을 포함한 혈류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발기 횟수가 줄어들거나, 발기부전, 조루 등의 형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의 초기증상 7가지 

갈증, 잦은 소변, 상처가 잘 낫지 않아요, 허기의증가, 피로감 증가, 시력저하, 발기부전 😊 등의 초기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의를 기울이면서 스스로를 관찰 한 후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려요! 

 

 

2022.01.30 - [디지털 노마드/Health and wellness] - 당뇨병, 찰현미 먹으면 안되나요?

 

당뇨병, 찰현미 먹으면 안되나요?

당뇨병, 찰현미 먹으면 안 되나요? 당뇨 카페에서 글을 보던 중, 찰현미에 대한 글을 봤습니다. 흰쌀밥 말고는 잡곡이라는 생각에 이것저것 넣고 먹으면 건강에 좋겠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요.

goodtips36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