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류씨 입니다.
저는 클릭뱅크 제휴마케터로써 현재 활동하고 있습니다. 즉, 한국을 무대로 하는 것이 아닌 해외를 주 타겟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케팅을 업으로 삼았던 사람이 아니고, 영어도 잘 못합니다. 그쪽 대학을 나온 것도 아니죠.
전문적으로 광고소구나 광고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기엔 제가 부족할지도 몰라요. 부족하지만, 현장에서 직접 뛰고, 매출을 내고 있으며 새로운 직업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제가 부족한 점이 많다보니 제 글은 뛰어난 마케터들보다, '초보'분들에게 조금 더 적합한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
저는 사실 처음들었을때 정말 처음들은 단어라서 생소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우리나라에도 현재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마케팅이 있더라구요. 사실, 인터넷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제휴마케팅 말고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제휴 마케팅
- 전자상거래
- 프리랜서
- 온라인에서 실제 상품 판매 또는 임대
- 블로깅
- 유튜브
- 소셜 미디어에 영향을 미치고 스트리밍
그래서 제휴마케팅이 뭔데?
제휴마케터의 역할은 '소비자'를 제품 판매페이지로 보내는 것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하면 그에 대한 수수료를 지급하는 형식이 가장 일반적이다.
판매할 제품이 있는 사람(전자상거래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받는 대가로, 제품을 홍보하는 일을 말합니다. - 대부분은 매출로 이어지게 되면 그에 대한 수수료(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를 예를 들자면, 난 쿠팡에 올려져있는 쿠션(판매자의 물품)을 홍보하고, 그것이 판매와 연결되면 그것에 대한 수수료를 대가로 받게 되죠. 그것이 제휴마케팅의 기본 구조입니다.
이 중 내 사업자금이 들지 않고, 물류에 대한 부담이 없다. 그리고, 창고비(물류보관)가 들지 않는다. 라는 등의 여러가지 장점으로 제휴마케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사업으로는 리스크가 크지 않다는 장점이었죠.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사업자체의 구조를 알기가 어려웠고, 영어로 되어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강의를 선택했고, 강의를 한달간 들은 뒤에 그룹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같은 사업을 하는 제휴마케터들과 소통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의 여러가지 방식
오늘은 제휴마케팅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참 쉬운데 - 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