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eta 입찰 용어 변경 • 전략 가이드
메타에서 광고관리자의 입찰 용어 업데이트가 최근 있었습니다. 어떤 것이 바뀌었고, 내용이 무엇인지. 전략 가이드까지 간략히 정리해봅니다.
입찰전략?
메타 광고는 경매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입찰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내 비지니스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지출 기반 입찰
- 목표 기반 입찰
- 수동 입찰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메타 광고에서 입찰 전략이 중요한 이유
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캠페인 결과에 맞추어 가장 일치하는 입찰전략을 선택합니다. 이는 캠페인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이로 인해 광고 목표를 달성, 더 나아가 내 비즈니스의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측정'할 수 있는 지표로 판단해야 합니다. 메타에서는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알기 위해서는 2가지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바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와 내 캠페인의 목표입니다.
반응형
2022년 4월 입찰전략 용어 업데이트
입찰에 쓰이던 용어들이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헷갈리지 않도록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은 같으니 걱정 마세요.
지출 기준 입찰 : 예산을 모두 지출하고 결과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 최고 볼륨 (변경 전 > 최저비용)
- 예산을 지출하여 달성할 수 있는 게재 및 전환 수를 극대화합니다.
- 예를 들어 이벤트 플래너가 참석당 비용에 관계없이 다가오는 뮤직 페스티벌에 최대한 많은 사람이 참석하도록 하려는 경우 최저 비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표 기준 입찰: 달성하려는 비용 또는 가치를 설정합니다.
- 결과 당비용 목표 (변경 전: 최저 비용)
- 시장 조건에 관계없이 비용을 비용 한도 금액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 예를 들어 구매에 대해 최적화하려는 리테일 업체의 경우, 수익성을 평균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비용 한도 금액을 구매당 비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비용 한도 제한 준수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 ROAS목표 (병경 전: 최소 ROAS)
- 각 입찰가에 대해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예를 들어 100달러의 예산을 지출하여 최소 110달러의 구매를 발생시키려는 경우(또는 110%의 수익률) ROAS 관리 한도를 1.100으로 설정합니다.
- 참고: 최소 ROAS 한도 준수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입찰 전략 선택 시 참고하세요
캠페인 목표에 따라 입찰전략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서 보세요.
추가로 읽어보면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