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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Apple iOS 14 출시가 광고 및 보고서에 미칠 수 있는 영향

by 류씨 2022.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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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ple iOS 14 출시가 광고 및 보고서에 미칠 수 있는 영향

 

내가 보려고 붙여놓은 페북업데이트 관련 글

 

Apple이 iOS 14와 관련하여 Facebook이 Facebook 픽셀과 같은 도구에서 전환 이벤트를 받고 처리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이로 인해 모바일 앱을 광고하는 비즈니스와 Facebook 비즈니스 도구에서 발생하는 웹 전환 이벤트를 최적화 및 타게팅하고 이에 대해 보고하는 비즈니스가 영향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Apple은 AppTrackingTransparency 프레임워크에 따라 Apple이 정의하는 '추적' 활동을 하는 App Store의 앱이 iOS 14.5 이후 버전 기기에서 알림창을 표시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Apple의 정책으로 사람들이 iOS 14.5 이후 버전 기기에서 알림창을 통해 추적 기능을 옵트인하지 않는 경우 특정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그 결과, 앱 및 웹 전환 이벤트에 대한 광고 맞춤 설정 및 성과 보고서가 모두 제한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이러한 변경에 대응하기 위해 취합된 이벤트 측정을 사용하여 iOS 14.5 이후 버전 기기에서 픽셀 전환 이벤트 및 앱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에서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Facebook은 당사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는 비즈니스를 돕기 위한 업데이트 및 추가 솔루션이 준비되는 대로 제공할 것입니다.


광고주가 취해야 할 조치
광고 설치 캠페인 고려 사항
새로운 게재 상태
보고 관련 제한 사항
타게팅 관련 제한 사항
• 다이내믹 광고 관련 제한 사항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

Facebook의 취합된 이벤트 측정 및 Apple의 SKAdNetwork는 iOS 14.5 이후 버전 기기 사용자로부터 발생하는 웹 및 앱 이벤트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계속해서 웹 및 앱 이벤트를 측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웹 이벤트에 대해 취합된 이벤트 측정 설정하기
• 도메인을 인증합니다. 도메인을 인증하면 도메인 소유자 자격으로 웹 이벤트 구성을 수정할 수 있는 비즈니스 계정이 지정됩니다. 도메인을 인증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도메인에서 가장 중요한 상위 8개의 이벤트를 구성합니다. 캠페인 최적화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할 표준 이벤트 또는 맞춤 전환을 최대 8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조회 이벤트와 맞춤 이벤트는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웹 이벤트 구성 도구에 액세스하려면 이벤트 관리자를 방문하세요. 이벤트 구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이벤트 관리자로 이동하여 시작하세요.
• Apple의 iOS 14 요구 사항 관련 픽셀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앱 이벤트에 대해 취합된 이벤트 측정 설정하기
• iOS용 Facebook SDK 버전 11.2.0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여 앱 이벤트를 구성합니다.
• 기기에 iOS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Facebook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Facebook for Developers에서 앱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가장 중요한 상위 8개의 전환 이벤트를 구성합니다. 지난 90일 동안 iOS용 Facebook SDK를 통해 수신한 표준 이벤트를 최대 8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 이벤트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거나 이벤트 관리자로 이동하여 시작하세요.
• 카탈로그를 iOS 14.5 이상 광고 최적화에 대해 구성된 앱 SDK 및 픽셀에 연결합니다. 앱 내 랜딩 페이지가 포함된 카탈로그 판매 광고는 경우에 따라 iOS 14.5 이후 버전 기기 사용자를 웹 브라우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앱 랜딩 페이지와 웹사이트 도메인 폴백 랜딩 페이지 모두에 대해 이벤트 구성을 설정하고, 이벤트 구성에서 사용한 픽셀 및 앱 SDK를 카탈로그에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iOS 14.5 이후 버전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게재 및 보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취합된 이벤트 측정은 앱 설치 캠페인을 측정할 수 없습니다.
• 취합된 이벤트 측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앱 설치 캠페인에 대해 Apple의 SKAdNetwork 설정하기
•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만들려면 iOS용 Facebook SDK 버전 8.0 이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앱 설치 목표를 사용하는 경우 앱 이벤트, 가치 및 앱 이벤트의 모바일 앱 설치를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이벤트 관리자에서 SKAdNetwork에 대해 앱 이벤트를 구성합니다. 앱당 최대 63개의 앱 이벤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설치용으로만 최적화하는 경우에는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Apple의 SKAdNetwork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Apple의 iOS 14 요구 사항에 따른 iOS용 Facebook SDK, 앱 이벤트 API 및 모바일 측정 파트너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앱 설치 캠페인 고려 사항

iOS 14.5 이후 버전 기기에서 앱 설치 광고를 게재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고려 사항이 적용됩니다.
  •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 최대 9개의 광고 계정에서 앱당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최대 9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  각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에는 동일한 최적화 유형의 광고 세트를 5개까지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캠페인의 여러 광고 세트에서 최적화 옵션을 다르게 선택할 수 없습니다.
  • 허용된 9개의 iOS 14 이상 캠페인 중 하나를 삭제한 후 재설정 기간인 72시간이 경과해야 해당 캠페인이 한도에 더 이상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는 Apple의 SKAdNetwork API에서 전환 이벤트 데이터 보고가 지연되어 캠페인 최적화와 보고가 잘못될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캠페인을 게시한 후에는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을 삭제해야 합니다.
  • iOS 14 이후 버전 기기를 위한 광고를 만들 때 사용 가능한 구매 옵션은 경매뿐이며, 도달 및 빈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최저 비용, 비용 한도, 최소 ROAS, 입찰가 한도 중에서 캠페인 입찰 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용 한도나 최소 ROAS 입찰 전략을 선택하는 경우 광고 세트 게재 기간을 3일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새로운 게재 상태

광고 관리자의 '게재' 열에서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의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 만들기 제한 사항으로 인한 영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광고 관리자에 새로운 게재 상태를 추가했습니다.

다음 상태는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에만 적용됩니다.


• 한도 업데이트 중

앱 ID당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 수가 9개로 제한됩니다.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비활성화하면 72시간 후에 iOS 14 이상 캠페인 한도에 반영됩니다. 캠페인을 비활성화하면 해당 캠페인에 연결된 광고 세트와 광고도 비활성화됩니다.
• 한도 대기 중

앱 ID당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 수가 9개로 제한됩니다. 앱 ID당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 수가 9개 한도에 도달하면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추가로 만들고 게시하더라도 즉시 게재되지 않습니다. 한도에 도달했을 때 새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활성화하려면 기존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비활성화하고 재설정 기간인 72시간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다음 상태는 웹사이트 전환 이벤트 캠페인에만 적용됩니다.
• 설정 오류

픽셀 이벤트 조합 및 광고와 연결된 도메인이 없는 경우 광고가 비활성화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광고를 수정하거나 이벤트 관리자에서 픽셀 이벤트 조합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 광고를 다시 활성화하려면 광고에 대해 새 도메인을 선택하거나 이벤트 관리자에서 도메인의 픽셀 이벤트 조합을 구성해야 합니다.

 

 보고 관련 제한 사항

Apple에서 iOS 14와 함께 정책 요구 사항을 적용함에 따라 Facebook에서 iOS 14 앱 설치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에서는 보고 시 모바일 앱 설치 및 기타 앱 전환 이벤트에 대해 Apple SKAdNetwork API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유사한 제한 사항이 일부 웹 전환 이벤트 측정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iOS 14 이상 기기에서는 보고가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제한 사항이 광고 관리자, 광고 보고서, 광고 인사이트 API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보고 지연

현재 실시간 보고가 지원되지 않으며, 데이터가 최대 3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의 경우 전환 이벤트는 이벤트 발생 시점이 아닌 SKAdNetwork API에서 Facebook에 보고된 시점을 기준으로 보고됩니다. 웹 전환 이벤트는 연결된 광고 노출 시점이 아니라 전환이 발생한 시점을 기준으로 보고됩니다.
• 추산 결과

경우에 따라 일부 전환을 집계하는 데 통계 모델링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의 경우 SKAdNetwork API는 캠페인 수준에서 집계된 결과를 Facebook에 보고합니다.
• 분석 데이터 지원 안 됨

앱 및 웹 전환에 대해 게재 및 행동 분석 데이터(연령, 성별, 지역, 노출 위치 등)가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 계정 기여 기간 설정 변경

모든 신규 또는 활성 광고 캠페인의 기여 기간이 계정 수준이 아닌 광고 세트 수준에서 설정됩니다. 새로운 광고 세트 기여 설정에는 캠페인을 만들 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 세트 수준 기여 설정을 사용하면 측정된 전환을 캠페인 최적화를 알리는 데 사용하는 것과 같으며, 더욱 유연하고 명확하게 광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을 제외한 모든 신규 또는 활성 광고 캠페인의 기여 기간이 클릭 후 7일 또는 조회 후 1일 기여 기간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의 경우 Apple의 SKAdNetwork API에서 제공하는 기여 기간을 기준으로 보고됩니다.


활성 캠페인에 대한 28일 클릭 기여 기간, 28일 조회 기여 기간, 7일 조회 기여 기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활성 캠페인에서는 계속 레거시 계정 수준의 기여 기간을 사용해 보고하며,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기여 기간의 이전 데이터는 광고 인사이트 API를 통해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7일 클릭 기여 기간을 계속 지원되는 다른 기여 기간 중 하나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iOS 14 이상 앱 설치 캠페인과 자동화된 규칙은 제외). 새로운 기여 설정에서는 다음 기여 기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릭 후 1일
• 클릭 후 7일
• 클릭 후 1일 또는 조회 후 1일
• 클릭 후 7일 또는 조회 후 1일(기본값)


클릭 후 28일, 조회 후 28일, 조회 후 7일 기여 기간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 대비하여 미리 다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기간 비교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 기여 기간별로 광고로 인한 전환을 비교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7일 기여 기간으로 변경하는 경우 보고되는 전환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이전 조회 또는 클릭 후 28일 기여 기간과 조회 후 7일 기여 기간 데이터 중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내보내세요. 변경 사항이 시행된 후에도 광고 인사이트 API를 통해 이전 데이터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타게팅 관련 제한 사항


iOS 14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앱 활동 맞춤 타겟, 웹사이트 맞춤 타겟 및 앱 연결 타겟의 규모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대체 타게팅 전략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도달 범위를 늘리기 위해 광범위 타게팅 사용
• 타게팅 확장 사용

 다이내믹 광고 관련 제한 사항


iOS 14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리타게팅 시 타겟 규모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앱을 위한 다이내믹 광고를 게재하려는 경우
• 광고 세트를 만들 때는 우선순위가 지정된 8개의 앱 전환 이벤트 중 하나만 최적화하도록 선택합니다. 우선순위를 지정하지 않은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 iOS 14.5 이후 버전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광고를 보면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앱 이벤트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거나 이벤트 관리자로 이동하여 시작하세요.
• iOS 14.5 이후 버전 기기에서는 폴백 랜딩 페이지가 모바일 웹 브라우저가 됩니다(광고에 앱 스토어 대체 랜딩 페이지가 지정된 경우에도 해당).
• 취합된 이벤트 측정을 사용하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설정하고 전환 최적화 또는 가치 최적화를 통해 사용자를 앱으로 리디렉션하고, 앱 내 구매 또는 장바구니에 선택한 제품 담기 등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표 안내에 따라 카탈로그 판매 다이내믹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비즈니스의 웹사이트를 위한 다이내믹 광고를 게재하려는 경우
• 픽셀은 카탈로그 및 도메인당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픽셀을 여러 개 사용하면 가장 중요한 전환 이벤트를 정확하게 포착하고 해당 이벤트에 최적화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픽셀을 하나만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벤트 관리자에서 각 도메인에 대해 우선순위가 지정된 8개 이벤트를 검토하세요. 이벤트 관리자의 모든 픽셀이 도메인에 설치되고 카탈로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카탈로그에서 도메인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경우 제품 URL로 사용하는 모든 웹사이트 도메인을 인증하여 다른 도메인으로 리디렉션되는 제품 URL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 광고 세트를 만드는 경우 우선순위가 지정된 8개 전환 이벤트 중 최적화할 대상을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를 지정하지 않은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 iOS 14.5 이후 버전 기기에 대한 게재 및 보고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웹 이벤트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거나 이벤트 관리자로 이동하여 시작하세요.


  상세 타게팅 업데이트 

상세 타게팅 업데이트

2022년 1월 19일부터 광범위하게 사용되지 않거나, 중복되었거나 지나치게 세분화되어 있거나, 사람들이 민감한 것으로 인식할 수 있는 주제와 관련된 일부 상세 타게팅 옵션이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건강, 인종 또는 민족, 정치적 모임, 종교, 성적 지향 등과 관련된 사회 운동, 단체 또는 공인을 참조하는 타게팅 옵션이 포함됩니다.

 

영향을 받은 타게팅 옵션을 사용하는 기존 광고 세트는 2022년 3월 17일까지 계속 게재되지만, 타게팅 선택을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17일 이후에는 영향을 받은 타게팅 옵션이 제외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영향을 받은 광고 세트가 잘못 게재되지 않도록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타게팅 옵션은 포함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경우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가능한 경우 광고 관리자 내에서 대체 타게팅 추천이 제공됩니다.

 

 타겟에 도달하기 위한 대체 타게팅 제품

나머지 상세 타게팅 옵션 외에도 다음과 같은 기타 이용 가능한 타게팅 제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 타게팅에는 성별, 연령 및 위치가 포함됩니다. 광범위 타게팅을 사용하면 주로 Facebook 게재 시스템에 의존하여 광고를 노출할 가장 적절한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완전히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는 데 효과적입니다.

 

맞춤 타겟을 사용하면 Facebook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기존 타겟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 리스트, 웹사이트 또는 앱 트래픽, Facebook 참여와 같은 소스를 사용하여 이미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알고 있는 사람들로 맞춤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사 타겟은 기존 타겟으로 만들 수 있으며, 도달하는 타겟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사 타겟 확장은 유사 타겟을 활용하고 전환 목표를 사용하여 전환, 가치 또는 앱 이벤트에 최적화하는 경우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유사 타겟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타겟을 관리합니다. 하지만 선택된 1~10%의 유사 타겟을 벗어난 범위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과를 개선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타게팅 확장에서는 광고주의 상세 타게팅이 광고 게재를 위한 가이드로 사용됩니다. 성과를 개선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지정한 상세 타게팅을 벗어난 범위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타게팅 확장은 브랜드 인지도와 도달을 제외한 모든 캠페인 목표에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2022년 1월 19일부터 광고 관리자 계정을 조회하여 영향을 받은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광고 세트 및 타게팅 옵션은 더 이상 새 캠페인에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세트 업데이트

영향을 받은 광고 세트를 검토하고 수정하기 위해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관리자를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영향을 받은 광고 세트 보기를 선택합니다. 광고 세트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일부 상세 타게팅 옵션이 삭제된다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3. 영향을 받은 광고 세트로 커서를 가져가서 수정합니다.
  4. 광고 세트 내에서 타겟 섹션으로 이동하여 영향을 받은 옵션을 변경하거나 삭제합니다.
  5. 광고 세트 타게팅을 업데이트하려면 상단에서 강조 표시된 옵션 삭제 버튼을 선택하여 타게팅을 업데이트합니다. 변경 사항을 게시합니다.

 

참고: 경우에 따라 영향을 받은 타게팅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확인 및 수정 사항 게시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가능한 경우 대체 타게팅 옵션을 추천합니다. 추천 대체 옵션을 사용하려면 플래그가 지정된 옵션 위로 커서를 가져간 다음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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