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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① 2022년 '클릭뱅크' 트래픽 보고서 #3-1

by 류씨 2022.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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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빌딩아침모습

2022년 '클릭뱅크' 트래픽 보고서 #3-1

[[나의목차]]

 

총 3편으로 이루어진 클릭뱅크 트래픽 보고서를 처음 봤을때 번역기에 오역이 많아 보기 힘들었습니다. 직역이다보니 문장도 매끄럽지 않고 의미전달이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해바라며,..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블로그에 글 남깁니다 :) 

해외 마케팅시장에 대한 분석이 꽤 깁니다. 바쁘신 분들은 큰 맥락만 읽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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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부까지의 보고서 목차 및 요약

 

 

<트래픽 보고서 전체 목차>

#3-1

서론:
2021년에는 무슨 일이?
최신 전자상거래 동향
  소셜커머스 동향
  모바일 커머스 동향



#3-2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의 급격한 증가
ClickBank의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고객의 주요 결과

#3-3
2022년 채널 동향: 전문가가 말하는 것
  페이스북 채널 개요
  이메일 채널 개요
  기타 채널 개요
  트래픽 채널 개요
2022년 교통동향 보고서 결론

 

전자 상거래의 소매 판매 총 점유율은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불과 1년 만에 4.5% 이상 증가 했으며 매년 전통적인 오프라인 판매를 계속해서 먹고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성장과 함께 경쟁의 성장도 동반됩니다. 특히 유료 소셜 광고는 점점 더 비싸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Facebook CPM 이 1년 만에 거의 50% 증가했습니다 .

ClickBank 는 연간 $1,000,000 (한화 약 12억원) 이상의 수입을 내는 수백명의 비지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그들이 집중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 최대 투자 대상 등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2022년 비즈니스를 위한 상위 3개 채널인 이메일, Facebook 광고 및 제휴 마케팅을 확인 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올해 취해야 할 필수 조치 항목을 포함하여 각 채널에 대해 전문가들이 말하는 내용을 확인하세요.

2022년의 핵심은 채널 다각화 입니다.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수많은 디지털 경로와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전자 상거래 경쟁으로 인해 지금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비즈니스 포지셔닝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1년에는 무슨 일이?

2020년이 “year of the pivot,” 였다면 2021년은 전자 상거래 세계에서 명확하고 지속 가능한 트렌드가 등장한 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최근의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기존의 온라인 구매 및 판매로의 전환을 극적으로 가속화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보고서에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수치가 있습니다.

분명히, 점점 더 많은 쇼핑객들과 사업주들은 온라인 쇼핑과 판매로 도약하고 있지만, 그 수치는 어떤 이야기를 말해주고 있을까요?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향후 몇 개월 동안 비즈니스를 위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참고 Pivot( #피벗 )

트렌드나 바이러스 등 급속도로 변하는 외부 환경에 따라 기존 사업 아이템을 바탕으로 사업의 방향을 다른 쪽으로 전환하는 것을 일컫는다.

 

 

 최신 전자상거래 동향

 

먼저 전자상거래를 전체적으로 살펴보자.

우리는 전자 상거래 를 인터넷상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로 정의합니다. 2021년 전자 상거래 매출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5조 달러에 달했으며 2024년에는 28% 증가한 6조 4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 전자 상거래 매출의 성장을 제외하고 전자 상거래의 성장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통적인 소매 판매의 맥락에서 보는 것입니다.

 아래 차트 는 전체 글로벌 소매 판매에서 전자상거래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

최근-전자상거래는-지속적으로-상승세를-가파르게-그리는-그래프이다

 

이 추세선 은 모든 소매 판매와 비교하여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소매 판매 의 증가하는 비율을 강조합니다. (2019년에서 2020년으로 급격히 상승한 것을 눈치채셨나요?) 

 

 

 


전자 상거래는 지난 5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총 소매 판매에서 점차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해 왔지만 변화의 속도는 매년 1.2%에서 1.8%의 완만한 성장률을 유지했습니다.
(코로나19 범유행은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확인 / 이후 2019-2022까지 지속중)
그러나 팬데믹이 닥쳤을 때 소매 판매에서 전자 상거래의 전 세계 점유율은 불과 1년만에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에 거의 4.5% 증가 했습니다. 이는 몇 해동안 성장할 비율이 한꺼번에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입니다.
추세가 연간 약 1% 성장의 일반적인 속도로 안정되더라도 2024년까지 전자 상거래는 소매 판매의 거의 4분의 1 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더 많은 기업이 매장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소매 경험과 교차 채널 서비스 간의 혼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핵심

아직 온라인으로 판매하지 않는 모든 기업은 앞으로 몇 년 안에 온라인 판매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더 많이 느낄 것입니다. 광범위한 전자 상거래 성장 흐름 내에서 소셜 상거래(또는 s-커머스)라는 한 부문이 특히 강력하게 끌어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전자 상거래의 교차점을 나타냅니다. Facebook, Instagram 및 WeChat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직접 발생하는 온라인 소매 판매를 의미 하며 더 넓게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촉진되는 경제 활동 및 판촉을 의미합니다. S-커머스 매출은 2021년 총 366억 달러였지만 2025년에는 796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셜커머스의-매출이-지속적으로-증가하고-있다

💡핵심

최근 데이터는 소셜 광고의 유료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더 많은 기업이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서 웹으로 전환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입니다. 즉, 광고의 수요는 커지고 광고단가는 비싸지겠죠.

 

Big Commerce의 S-commerce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를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합니다 . 사용자를 온라인 상점으로 리디렉션하지 않고 그 순간에 사용 중인 네트워크 내에서 직접 결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다릅니다.”

여기서 핵심은 브랜드가 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 중 하나인 소셜 채널 내에서 직접 원활한 전자 상거래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사용자를 다른 곳(예: 웹사이트 또는 판매 플랫폼)으로 리디렉션하는 대신 사용자는 종종 그 순간에 바로 그곳에서 검토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록 소셜 커머스가 지난 15년 동안 이런저런 형태로 주변에 있었지만 , 그것이 실제로 본격화되기 시작한 것은 지난 5년 동안뿐입니다.

 

 

 

 모바일 커머스 동향

 

세 번째로 소개하고자 하는 전자상거래 트렌드는 모바일 커머스(m-커머스)의 성장입니다.

모바일 상거래는 모바일 장치, 주로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온라인 거래를 말합니다. 

2021년 미국의 모바일 상거래 지출은 총 478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2021년 모바일 상거래의 성장률은 12.2%로, 일반 전자 상거래(데스크톱) 9.7%, 매장 내 매출 성장 4.8%에 비해 성장률이 낮습니다.

이러한 추세의 관점에서 볼 때 모바일 상거래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전자 상거래 페이지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70%가 이제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그 이유입니다.통계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와 같은 신흥 시장은 모바일 장치를 빠르게 채택하고 처음으로 인터넷에 액세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초 구매자 중 많은 수가 모바일로만 인터넷에 접속하고, 컴퓨터로는 접속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모바일 커머스 활동이 증가하지만, 시야를 넓게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장치 유형별 변환률을 보면 미국에서는 데스크톱 트래픽이 모바일보다 약 0.4% 더 잘 변환됩니다.

데스크탑과-모바일에서의-전환율이-비슷해보이지만-현재는-데스크탑이-조금-더-높다

 

그러나 이를 전 세계 온라인 쇼핑객으로 확장하면 데스크톱의 전환율은 모바일의 1.86%에 비해 2.59%입니다. 따라서 모바일만큼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비즈니스에서는 데스크톱에서 더 많은 판매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는 또 다른 의문입니다.

 

💡핵심

모바일에 최적화된 결제 경험이 아직 없다면 2022년에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더 큰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동시에 자신의 비즈니스 대상을 이해하고 기기 유형을 기반으로 구매자에게 마케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현재 온라인 구매를 합니다.

 

 

👇[ 다음편 바로가기 ]보고서 3-2로 바로가기 링크 

2022.01.29 - [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 ClickBank 트래픽 동향 특별 보고서 #3-2

 

ClickBank 트래픽 동향 특별 보고서 #3-2

2022년 '클릭뱅크'트래픽 보고서 #2부 Index 1.온라인 비즈니스 경쟁의 급격한 증가 2. ClickBank의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고객의 주요 결과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의 급격한 증가 팬데믹은 수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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