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③ 2022년 '클릭뱅크' 트래픽 보고서 #3-3

by 류씨 2022. 1. 29.
반응형

안경을-쓰고-앉아있는-남자-흑백사진

2022년 '클릭뱅크' 트래픽 보고서 #3부

 

[[나의목차]]

 

2022년 채널 동향: 전문가가 말하는 것

 

이커머스 참호(塹壕)에 있는 기업의 이야기를 들었지만 이제 채널 전문가의 의견을 보겠습니다.Facebook 광고에서 SEO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저명한 마케팅 전문가의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Facebook, 이메일 및 제휴사를 포함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마케팅 채널에 대한 2022년 예측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채널 개요

 

페이스북은 혼란스러운 2021년을 보냈습니다. 페이스북은 정치적인 감독, Apple의 iOS 14 업데이트로 인한 변경 사항 추적, 그리고 갑작스러운 Meta로의 브랜드 변경 문제도 해결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광고비 증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광고 플랫폼이기 때문에 광고 효과 뛰어나 버릴 수 없는 카드니까요.

페이스북-광고-평균단가-CPM그래프-2020년부터현재까지상향하고있다
Average Facebook CPM in December of 2021

 

 Facebook은 유료 광고로 운영되어 왔지만, 광고 비용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문가  커트 말리(Curt Maly)에 따르면, "앞으로 2년 동안 페이스북에서 많은 사람들이 광고 시장에서 배제될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수요 증가. 

많은 기업에서 유료 소셜 광고를 활용하려고 하고 있으며, 이것은 비용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과거 라디오에서 TV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마케팅 채널의 비용 상승이 되었것과 마찬가지입니다.

  • 광고 공간에 대한 수요 빠르게 증가 >>> 광고 소비하는 사용자의 공급
  • 광고를 원하는 거대 기업이 계속해서 더 많은 예산을 소셜 광고에 투입함에 따라 PPC(Pay Per Click) 비용이 증가합니다.


2) 개인정보 변경.

Apple의 iOS 14 개인 정보 보호 변경으로 인해 직접적인 기여에서 집계된 이벤트로 전환되었습니다. 즉, 타겟팅이나 최적화를 세부적으로 할 수 없으므로 확장을 통해 보완해야 합니다. 또한 또한 완벽한 기여 설정이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광고주의 전환 리포트와 Facebook에서 말하는 내용 사이에는 20%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Apple의 iOS 14 의 여파로 많은 광고주가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광고를 하면서 명확한 타기팅이 이전보다 못하다고 느꼈고, 페이스북 비즈니스 센터와의 전화통화에서도 많은 광고주가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광고 후 재 런칭을 하거나, 리타기팅, 타겟팅 모두 과거 광고 테스트에 근거해 진행을 합니다. 이전에는 물고기 떼가 온다!!라고 알려주는 레이더가 있었다면, 지금은 그 레이더가 망가진 배를 타고 어망을 던지는 어부의 마음이랄까요? 

 

3) 메타버스 자금 조달. 

페이스북은 광고 비용 증가를 통해 "메타버스" 자체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몇몇 사람들을 내보내려고 요금을 인상하고 있지만, 내부적으로도 광고비를 올려서 메타버스에 들어간 막대한 투자금액을 자체 조달하고 있습니다.

*기여 모델 정보 Facebook attribution(기여 설정)기본 기여 설정은 클릭 후 7일 또는 조회 후 1일

 

 

 

반응형

 

결론은?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거나 사용자를 돕지 않는다면 Facebook은 플랫폼에서 절대적으로 제한된 공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비즈니스가 리드(leads) 또는 판매를 위해 Facebook에 의존하고 있다면 다각화에 대해 생각할 때입니다. 또한 향후 몇 년 동안 더 높은 비용에 대비해야 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Facebook을 최대한 활용하는 Tip

  • 전환 광고만 실행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실행할 수 있는 가장 비싼 광고 유형입니다. 다른 광고 유형으로 실험해 보세요. 예를 들어 ‘동영상 조회’의 CPM이 전환 광고 비용의 1/5 미만일 수 있습니다.
  •  광고 구매는 앞으로 훨씬 더 자동화될 것입니다.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 초점을 맞추고,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세요.
  • 서로 다른 목표를 사용하여 차이가 나는 비용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50만 테스트해도 됩니다. 둘째, 광고의 CTR을 확인하십시오. 클릭률이 높다고 해서 자동으로 훌륭한 광고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의도는 어떨까요? 광고에서 더 좋은 CPM, CTR을 찾으세요

 

 

 

이메일 채널 개요

 

* 프로핏온라인 멤버분들은 이 부분을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유비쿼터스 전환이 이메일로 확장됨에 따라 이메일이 보다 관계 지향적인 매체로 빠르게 전환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동시에 이메일을 통해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 Sendlane의 설립자인 Jimmy Kim에 따르면, 이메일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조금 뒤처져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왜냐하면 변화의 필요성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메일에 접근하는 방식은 2022년과 그 이후에 변경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음은 Jimmy Kim이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식별한 주요 트렌드입니다.

 

1) 귀하의 이메일은 관계에 따라 살고 죽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는 다른 특별한 대우를 받길 원합니다. 가치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는 최고의 해를 보냈습니다. 다른 브랜드는 모두 데이터 문제, 제공 가능성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를 발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고객 이메일 메시지에서 독특하고 개인적인 목소리와 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2) 정보와 데이터가 핵심 
이메일 이면에는 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메시지를 ‘듣고싶어하는’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가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공간(물리적 세계)은 이미 이것을 마스터했지만 디지털 공간은 정보와 데이터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3) 리드 감소가 증가.  
특히 전달 가능성을 고려할 때 배치 및 폭발 유형 이메일 전송으로 리드 소모가 사상 최고입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고객을 돌보는 회사를 보면 평균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고객은 절대적으로 그들을 사랑합니다.

 

결론은? 
앞으로 이메일의 핵심은 관계 구축, 양질의 콘텐츠 및 브랜딩입니다.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고객의 관심은 줄어들기 때문에 눈에 띄기 위해서는 게임을 강화하고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이메일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하는 Tip
- 고객이 이메일을 열지 않고 클릭하지 않는다고 해서 지금 당장 없애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이메일 빈도를 낮추기 시작하고 실제로 이메일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과정에서 재참여 이메일을 뿌려야 합니다. 이는 적극적으로 목록을 세분화를 하고, 참여하지 않는 구독자를 정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전달 가능성은 물 한 컵과 같습니다. 열지 않는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컵에서 물을 붓고 있습니다. 고객이 문을 열 때마다 물을 다시 붓고 있습니다. 결국 컵이 다 떨어지게 되면 오픈율이 낮아지고 클릭률이 낮아지며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달 가능성을 핵심 성과 지표 중 하나로 만들어야 합니다.
- 이메일 세계는 전달 가능성 측면에서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당신의 콘텐츠가 독특할수록, 당신은 더 나은 전달력을 갖게 될 것이다. 이 게임 내 최고는 목록에 있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원치 않는 사람들은 가지 치기를 합니다.

 

반응형

 

기타 채널 개요

 

Facebook, 이메일 및 제휴사는 고객이 작업하는 최고의 채널이지만 전자 상거래를 위한 소수의 다른 중요한 트래픽 채널이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주요 고객이 Facebook이나 YouTube의 대안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실험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2020년에 일부 지배적인 채널에서 볼 수 있는 변동성에 덜 민감한 채널로서의 유기적/SEO에 대한 새로운 관심도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형식으로서 비디오의 성장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거래형 주문형 비디오(TVoD), 구독형 주문형 비디오(SVoD) 및 광고 지원 주문형 비디오(AVoD)를 포함한 모든 온라인 비디오 부문에서 사용자, 참여 및 총수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TikTok을 위한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든, YouTube를 위한 긴 형식의 비디오를 만들든, Instagram 및 LinkedIn과 같은 소셜 사이트를 위한 중간 길이의 동영상을 만들든 상관없이 비디오의 보급은 가까운 미래에 채널 전반에 걸쳐 증가할 것입니다.

 

트래픽 채널 개요

 

분명히, 기업과 전자 상거래 브랜드는 여전히 Facebook, 이메일, 제휴사 등과 같은 큰 채널을 통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YouTube 및 Facebook 광고와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은 이미 확립된 기업 광고주 및 브랜드의 막대한 지출 덕분에 포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기적 측면에서 TikTok 또는 Twitch와 같이 성장하는 유기적 채널과 Spotify의 팟캐스트 광고 플랫폼과 같이 다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떠오르는 유료 미디어 플랫폼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기회가 어디 있을지 장담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2022년에는 마케팅 채널의 다양화가 관건입니다. 압도적인 경쟁에 맞서는 것은 경쟁자가 없는 곳으로 가는 것입니다. 평범하고 단순합니다.

 

forecast-of-vidoe-on-demand-users-graph

 

2022년 Clickbank Traffic Trends Report conclusion 트래픽보고서 결론

 

1.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총 쇼핑객 및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2. 개인 정보 보호 및 관계 지향 마케팅으로의 전환.

3. 소셜 광고에 대한 수요 및 비용 증가.

4. 전자 상거래 채널의 다각화에 대한 필요성 증가.

 

2022년에 이러한 중대한 변화가 발생함에 따라 최고의 기회 중 하나는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Comment

 

이 보고서를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이메일 마케팅과 나머지 기타 마케팅이 차지하는 파이가 컸습니다. 그리고 제가 중간에 생략한 내용 중에 클릭 뱅크가 Seller (밴더) 들을 향해서 따끔한 일침을 놓은 글이 있었습니다. 그 글은 헷갈리게 만들고 불필요해서 뺐습니다. 하지만 읽으면서 클릭뱅크가 우리 affilliate partner의 마음을 모르지는 않는구나-라고 느꼈습니다. 자료 하나 없이 달랑 VSL hop link 만 던져주시는 배짱이 Seller들이 꼭 들었으면 하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

 

너무 긴 글이라 읽는데도 한참이 걸릴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걸 다 읽으실 필요는 없고,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읽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영어를 번역한 것이다 보니 오역된 부분이 많았고, 일일이 찾아가면서 썼지만 부족한 점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 또한 영어로도 읽고 한국말로도 번역해보고, 구글 검색도 하고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이해가 안 되는 것도 부분 부분 있었습니다. 이런 건 최대한 앞뒤 문맥에 맞춰서 썼습니다. 최대한 걷어내고 내용 없이 깔끔하게 쓸까도 고민해봤지만, 어쩌면 이렇게 쭈욱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최대한 글을 살렸습니다. 보고서는 어차피 지표일 뿐이고, 그것에 대한 생각과 판단은 스스로 하는 것이니 정보를 자세히 주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디 많이 느껴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보고서를 읽으면서 너무 빠르게 변하는 세상이 조금 무섭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좁은 우물 안 개구리로만 살았던 시절이 떠올라,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열심히 하자고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