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개의 캠페인, 또는 ad set을 런칭해서 몇일 돌리다보면, 가끔 타겟이 중복되니 어떤 조취를 취하라는 안내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페이스북에서 내용을 찾아보다가 유용한 내용이 공유합니다.
🥸재미없는 내용이지만... 페이스북이 통합하라고 권유하네? 무시클릭! 또는 그냥 통합보다는 원인과 방법, 그리고 결과를 예측해보면 우리 사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타겟은 중요한 문제니까요
참고로 아래 내용은 모두 페이스북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중복 타겟 정보
타겟이 중복된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광고 세트의 게재가 부진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 광고주의 광고 세트가 같은 경매에 참여할 경우(유사한 타겟을 대상으로 할 경우), 지금까지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세트가 선택되고 다른 광고 세트는 노출 경쟁에서 제외되기 때문입니다.
• 한 광고주의 여러 광고가 서로 경쟁하지 않도록 시스템 적용 ➞ 광고 비용증가 +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사용 될 수 있음
✅중복 타겟 문제 해결
⒈중복된 광고 세트를 통합하세요.
예산이 더 큰 쪽으로 통합
⒉타게팅을 세분화하세요
타겟을 좀 더 쪼개거나, 유사/맞춤타겟등으로 중복을 줄이는 것
🤓 통합과 세분화는 서로 반대되는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한 방법은 타겟을 확장하고 다른 방법은 타겟을 축소합니다.
상황별로 가장 좋은 방법이 다릅니다. 하지만 방법을 결정할 때 다음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두 타겟이 각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세트별로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할 정도로 충분히 구별되는 경우에는 타겟을 분리하고 더 세분화해보세요.
②뚜렷하게 구별되지 않는 경우에는 타겟을 통합하고 예산을 결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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