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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내 광고비는 왜 이렇게 비싼가요? "- 페이스북 입찰 경매

by 류씨 2022.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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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상에앉아있는여자

Facebook 광고에는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내가 만드는 캠페인마다 예산을 설정하여 광고에 지출할 금액을 결정합니다. 그래서 내가 진행하는 광고의 목표가 무엇이며, 이 광고목표에는 어떤 입찰 전략을 사용해야하는지 공부할 필요가 있어요. 내 광고비는 소중하니까요.

 

Facebook에서는 선택한 타겟에 광고를 노출하는 데 입찰할 의사가 있는 금액을 알려주는 광고 경매 시스템이 사용되며 이러한 입찰은 광고에 대한 클릭당 비용이나 노출당 비용을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면 타겟에 기반하여 고정 CPM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캠페인을 예약하기 전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어설명 

입찰 및 최적화의 핵심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산 광고비 
입찰가 타겟 대상에 도달하고 최적화에 대한 결과를 제공하는 광고의 가치
최적화 목표 - Facebook에서 광고를 게재할 때 달성하고자 하는 광고 목표.
입찰 전략 - 입찰하고자 하는 방식.
청구 이벤트 - 노출, 클릭, 기타 다양한 행동 등 비용을 지불하는 기준이 되는 이벤트.
게재 빈도 및 일정 - 시간에 따라 광고 예산이 지출되는 방식.
캠페인 예산 최적화 - 캠페인의 광고 세트 전반에 걸쳐 캠페인 예산 분배를 최적화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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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경매 정보

Facebook은 광고 경매를 통해 정해진 시점에 타겟에게 표시할 최적의 광고를 결정합니다. 낙찰된 광고는 광고를 보는 사람과 비즈니스의 가치를 모두 극대화합니다. 광고 경매를 이해하면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광고 경매는 언제 진행되나요?

누군가에게 광고를 노출할 기회가 있을 때마다 경매가 진행되어 어떤 광고를 게재할지 결정합니다. 

 

각 경매에서는 누가 경쟁하나요?

광고주는 광고를 만들 때 타겟을 지정하여 광고 노출 대상을 알려줍니다. 한 사람이 여러 타겟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광고주가 스키를 좋아하는 여성을 타게팅하고 다른 광고주가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스키를 타는 모든 사람을 타게팅하는 경우 동일한 사람(이 경우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며 스키를 타는 여성)이 두 광고주의 타겟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광고를 노출할 기회가 생기면 그 사람이 속한 타겟 대상을 가진 광고는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매 낙찰자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광고를 보는 사람과 비즈니스 모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매 낙찰자는 총 가치가 가장 높은 광고로 결정됩니다.

총 가치는 3가지 주요 요인을 조합하여 결정됩니다.

  1. 입찰가
  2. 추산 행동률: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해 광고주가 원하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 (Engagement ad)
    • 참고: 낚시성 콘텐츠와 참여 유도를 위한 낚시성 콘텐츠를 사용하면 광고 성과를 개선하지 못합니다.
  3. 광고 품질: 광고를 보거나 숨기는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속성(예: 의도적인 정보 숨김, 자극적인 표현, 참여 유도를 위한 낚시성 콘텐츠)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여 측정한 광고 품질입니다.

추산 행동률과 광고 품질을 모두 사용하여 광고 관련성을 측정합니다.

사실 경매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에는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따라서 관련성 높은 광고는 비용이 적게 들며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어떤 사람에게 관련이 있는 광고는 입찰가가 더 높은 광고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입찰가 설정

포스팅 참조 2022.01.08 - [제휴마케팅 (Affiliate Marketing)] - 올바른 Facebook 입찰 전략을 위한 기본 공략집

 

올바른 Facebook 입찰 전략을 위한 기본 공략집

페이스북은 타 플랫폼보다 쉬운 광고 도구를 제공한다. 물론, 첫 사용자는 구글, 페이스북 할 것 없이 모든 것이 낯설겠지만 보통 광고를 좀 돌려본 사람이라면 기본 구조를 이해하는데 굉장히

goodtips365.tistory.com

 


 

비용 한도와 입찰가 한도는 각각 어떤 경우에 사용해야 하나요?

비용 한도는 보고서에 표시된 결과를 달성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나타냅니다. 비용 한도를 사용하면 비용을 여러분이 제공한 비용 한도 금액으로 유지하면서 머신 러닝을 통해 결과를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최대 금액으로 자동 입찰합니다. 입찰 한도는 원하는 행동에 대해 지출할 의향이 있는 금액을 나타내며, 해당 행동에 대해 실제로 지출한 비용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즉, 입찰 한도는 여러 경매에서 입찰하는 최대 금액이며 보고서에 표시되는 행동당 비용의 한도는 아닙니다.

 

입찰가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세 가지 요인, 즉 선택한 입찰 전략 및 최적화 목표, 전환 기간, 캠페인의 이전 성과를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비용 한도를 사용하고 있고 전환에 대해 최적화하는 경우: 선택한 기여 설정(1일 또는 7일)에 대해 해당 기간에 발생한 전환을 기준으로 비용 관리를 계산해야 합니다. 게재를 최대화하려면 입찰 금액을 최대로 지출할 의향이 있는 금액으로 설정하세요.

 

 

전환 가능성이 더 높고 성과가 좋은 타겟에 대해 입찰가를 낮추면 비용 효율성이 향상되나요?

성과가 좋은 타겟에 대해 지출하려는 최대 금액으로 입찰가(예: 비용 한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입찰가를 낮추면 기회가 제한되어 더 많은 사람을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허용 가능한 최대 비용(또는 최저 ROAS)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찰가를 높이면 타겟 대상에게 도달하고 투자 수익률을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입찰가 또는 예산을 변경하면 머신 러닝 단계가 다시 시작되나요?

입찰 전략, 전환 픽셀, 노출 위치, 타게팅, 이미지/텍스트 또는 클릭 URL을 변경하는 경우 해당 특정 광고에 대한 머신 러닝 단계가 재설정됩니다. 입찰 및 예산 금액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변경의 규모, 그리고 게재 대상을 다른 유형의 사용자로 변경하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영향이 큰 변경 사항 및 머신 러닝 단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내 입찰 및 최적화 결과를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광고 관리자에 사전 설정되어 있는 입찰 및 최적화 보고서를 참조하세요.

 

 

CBO 캠페인 내에서 비용을 관리하려면 어떤 입찰 전략을 사용해야 하나요?

CBO 캠페인이든 그 외의 캠페인이든 권장 사항은 같습니다.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행동당 비용(CPA)을 평균 또는 평균 금액 미만으로 유지하려는 경우 비용 한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CBO 광고 세트에 대해 여러 입찰 전략을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CBO를 사용하면 광고 세트 전반의 캠페인 예산을 자동으로 관리하므로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러 캠페인이 공통된 하나의 목표에 대해 설정되기 때문에 CBO를 사용하는 경우 단일 캠페인 내에서 여러 입찰 전략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입찰 전략을 사용하고 싶다면 비즈니스의 캠페인 목표를 검토하고 해당 목표에 대한 캠페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 ROAS를 극대화하려고 하는 경우 최고 가치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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