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3차/화이자)
1)예방접종 전 준비하기
소소하지만, 하면 좋은 것들!
- 예약은 왠만하면 오전 중에 하는 것이 좋음: 예방접종 후 아프거나, 열이 나면 오후 중에 병원처치를 받을 수 있어요. 오후에 접종받게 되면 밤이나 새벽에 아플 수 있어서 고생할 수 있어요.
- 타이레놀은 미리 구입 : 접종 후 열이 나지 않아도 미리 먹으라는 권유도 있더라구요. 막상 아플 때 약이 없으면 곤란하니까 꼭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챙겨둡니다. 하루 6알 * 3일치 정도는 구비해 두는 게 좋아요.
- 아침에 샤워 꼭 할 것 : 예방접종 한 날은 샤워를 못해요.
- 예방접종일 '주민등록증' 챙기기 : 요즘 지갑 소지를 안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이 챙겨두세요
- 반팔입고 가기 : 저는 접종하기 편하게 반팔 티셔츠를 입고 후디점퍼 + 패딩 입고 갔어요. 입고 벗기 쉬운 겉옷을 입으시고 가장 안쪽엔 반팔을 입고 가시면 편하게 접종 맞으실 수 있으세요.
- 컨디션이 나쁘면 병원으로 전화해 취소 합니다. 3차부터는 병원에 취소하고, 다시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2)나의 접종후기
저는 오늘 화이자 부스터샷 3차 접종을 했습니다. 2차 접종 후 3개월 간격을 두고 3차 접종을 실행했습니다.
- 아침 10시 예방접종 후 무사히 집으로 왔습니다.
- 오후 5시 정도부터 살짝 춥기 시작해, 좌측 팔에 묵직한 통증이 있습니다.
- 6시경 37.5도씨 미열이 있고 인후쪽이 부어서 침을 삼킬 때마다 불편하네요.
- 병원에 전화하였고, 타이레놀 2알을 먹었습니다.
아마 적당히 아플 듯 합니다.
부작용이나 힘든 일을 겪으시는 뉴스를 볼 때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부디 무사히 이 코로나 시기를 잘 이겨내서 마스크를 벗고 웃을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