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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광고 전 꼭 알고 시작해야하는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4가지

by 류씨 2022.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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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전 꼭 알고 시작해야하는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페이스북 광고를 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내가 무엇을? 어떤 목적으로? 누구에게? 등의 계획을 해봐야 합니다.

광고의 목표에 따라, 내가 어디에 노출되어야 유리한지, 그 노출되는 곳에 따라 내 광고의 형태나 만들어지는 종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광고 크레이티브 종류 4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광고-종류에서-이미지

이미지

Facebook 뉴스피드는 상태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리스트로, Facebook 홈페이지 중앙에 표시됩니다. 뉴스피드에는 친구, 페이지, 그룹 및 광고주의 최신 소식과 게시물이 포함됩니다

 
페이스북-이미지-광고-예시

디자인 추천 사항

  • 파일 형식: JPG 또는 PNG 
  • 비율: 1.91:1~1:1 
  • 해상도: 1080x1080픽셀 이상 

텍스트 추천 사항

  • 기본 문구: 125자 
  • 제목: 40자 
  • 설명: 30자 

 

기술 요구 사항

  • 최대 파일 크기: 30MB
  • 최소 너비: 600픽셀
  • 최소 높이: 600픽셀
  • 화면 비율 허용 범위: 3%

파노라마 또는 360도 사진

Facebook에서 일부 목표와 함께 반응형 환경으로 파노라마와 360도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360도 지원 기기로 찍은 사진의 특정한 카메라 메타데이터를 확인하여 이러한 사진을 식별하고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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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광고-중에-동영상

동영상

Facebook 뉴스피드는 상태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리스트로, Facebook 홈페이지 중앙에 표시됩니다. 뉴스피드에는 친구, 페이지, 그룹 및 광고주의 최신 소식과 게시물이 포함됩니다.

Facebook 뉴스피드의 동영상 형식을 사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움직임과 소리를 포함하여 빠르게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제품의 고유한 기능을 보여주거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해보세요.

페이스북-동영상-광고-예시

디자인 추천 사항

  • 파일 형식: MP4, MOV 또는 GIF 
  • 비율: 1:1(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또는 4:5(모바일만) 
  • 동영상 설정: H.264 압축, 정사각형 픽셀, 고정 프레임 속도, 프로그레시브 스캔, 128kbps 이상의 스테레오 AAC 오디오 압축
  • 해상도: 1080x1080픽셀 이상 
  • 동영상 캡션: 선택 사항이지만 권장됨
  • 동영상 소리: 선택 사항이지만 권장됨

동영상의 파일 컨테이너에 수정 리스트 또는 특수한 상자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텍스트 추천 사항

  • 기본 문구: 125자 
  • 제목: 40자 
  • 설명: 30자 

기술 요구 사항

  • 동영상 길이: 1초~241분
  • 최대 파일 크기: 4GB
  • 최소 너비: 120픽셀
  • 최소 높이: 120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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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도 동영상

일부 목표의 경우 360도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유형의 광고를 볼 때 기기를 돌리거나 손가락으로 끌어 동영상 내에서 움직일 수 있고 모든 각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광고-중에-슬라이드

Facebook 뉴스피드는 상태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리스트로, Facebook 홈페이지 중앙에 표시됩니다. 뉴스피드에는 친구, 페이지, 그룹 및 광고주의 최신 소식과 게시물이 포함됩니다.

 

하나의 광고에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추가 가능, 슬라이드마다 별도의 링크를 포함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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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광고-중-슬라이드예시

디자인 추천 사항

  • 이미지 파일 형식: JPG 또는 PNG 
  • 동영상 파일 형식: MP4, MOV 또는 GIF 
  • 비율: 1:1 
  • 해상도: 1080x1080픽셀 이상 

텍스트 추천 사항

  • 기본 문구: 125자 
  • 제목: 40자 
  • 설명: 20자 
  • 랜딩 페이지 URL: 필수

기술 요구 사항

  • 슬라이드 수: 2~10개
  • 최대 이미지 파일 크기: 30MB
  • 최대 동영상 파일 크기: 4GB
  • 동영상 길이: 1초~240분
  • 화면 비율 허용 범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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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광고-중에-컬렉션

컬렉션

 

Facebook 뉴스피드는 상태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리스트로, Facebook 홈페이지 중앙에 표시됩니다. 뉴스피드에는 친구, 페이지, 그룹 및 광고주의 최신 소식과 게시물이 포함됩니다.

Facebook 뉴스피드의 컬렉션 형식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시각적으로 몰입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간편하게 찾고,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뉴스피드의 컬렉션 광고는 커버 이미지 또는 동영상과 그 뒤에 표시되는 3개의 제품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페이스북광고-컬렉션-예시

디자인 추천 사항

인스턴트 경험의 첫 번째 미디어 자산이 컬렉션 광고에 표시되는 커버 이미지 또는 동영상에 사용됩니다.

  • 이미지 형식: JPG 또는 PNG 
  • 동영상 파일 형식: MP4, MOV 또는 GIF 
  • 비율: 1:1 
  • 해상도: 1080x1080픽셀 이상 

텍스트 추천 사항

  • 기본 문구: 125자 
  • 제목: 40자 
  • 랜딩 페이지 URL: 필수

기술 요구 사항

  • 인스턴트 경험: 필수
  • 최대 이미지 파일 크기: 30MB
  • 최대 동영상 파일 크기: 4GB
 

오늘의-예시

오늘의 정리 

이미지 광고

시선을 사로잡는 고품질의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사람들을 웹사이트나 앱으로 유도하세요. 자체 이미지를 사용해도 되고, 무료 제공 사진으로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는 광고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동영상 광고

음향 효과와 시각 효과로 제품의 기능을 선보이고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으세요. 직접 만든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도 있고, 광고 관리자에서 동영상 제작 키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

하나의 광고로 개별 링크가 포함된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선보이세요. 슬라이드 광고는 동일한 제품의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려는 경우 또는 살짝 밀어서 볼 수 있는 하나의 긴 사진을 만드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컬렉션 광고

제품 카탈로그에서 각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을 자동으로 선보일 수 있는 컬렉션 광고로 구매를 유도하세요. Facebook의 동적 옵션을 사용하여 제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습니다.

 

광고별로-지원되는-화면비율표

 

오늘은 광고의 디자인 권장 사항, 기술적 요구사항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말이 어려워서 그렇지 결국 내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광고를 하냐에 따라서 어떤 형태를 선택할지, 어디에 광고할지 - 등등의 고민이 이뤄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페이스북은 이 모든 형태를 광고 관리자에서 아주 쉽게 만들 수 있게 해 줍니다.
내가 할 목적만 정하고, 광고 크레이티브를 가지고 목표를 정하면 그다음은 술술술입니다 :)  자신감을 가지고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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