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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Meta 페이스북 : 해외 제휴마케팅 광고이미지 -준비편

by 류씨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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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뭉개구름

해외 제휴 마케팅 광고 이미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제휴 마케팅 광고를 하려면 광고 크레이티브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보니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광고 이미지 만들기 1편으로 이미지 만들기 전 해야 되는 과정들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물론 마케팅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이해해주실 거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만든 광고를 직접 보여드리기는 어렵겠죠? 제 밥벌이니까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제가 만든 광고 중 잘된 광고와 광고 거부된 광고의 비교, 어떻게 변형하는지 등등 말하면서 보여드리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것'부터 하세요  

  • 클릭 뱅크의 어떤 '제품'을 광고할지 정해야 합니다. 이미 정해졌다면 이 과정을 skip 하셔도 됩니다.
    • 이 과정은 하루 만에 끝날 수도 있고 여러 날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잘 아는 분야고 관심 있다면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무런 관심도 없고, 아무런 배경지식이 없는데, 그 제품이 잘 팔리고 매력 있어 보여서 팔고 싶다면, 배경지식부터 시작하셔야 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학습이 아니라 말 그대로 어떻게 잘 팔 것인가,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너무 깊이 공부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문화적 차이라든지, 관점의 차이는 존재하기 때문에 너무 낯선 제품에 도전하시는 건 말리고 싶습니다.
    • 전혀 모르고 그들이 제시하는 커미션의 크기만 보고 접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엔 커미션 100달러 이상되는 제품을 보고 혹하게 되거든요. 내가 전혀 모르는 걸 누군가에게 판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죠. 게다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면 '셀러'가 어필 리 에이 터들에게 제공하는 광고 자료조차 무슨 이야기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잘 팔고 싶다면 얕게나마 내용을 알고 시작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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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L(Video Sales Latter), 재미없어도 봐야 하는 이유

  • VSL을 보기 전 제품 판매 페이지에 가서 '무엇'을 어떤 '의도'로 파는 건지 알아봅니다.
    • 아, 이건 다이어트 제품이구나, 알약 형태인지 가루형태인지?,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걸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구매자'의 입장에서 한번 가볍게 보시면 됩니다. 내 고객은 이 비디오를 보고 제품을 살 건지 최종 결정을 할 겁니다. 그러니 내 마음도 혹하는지, 전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등등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VSL로 그들이 말하는 바가 무엇인지, 주요 keyword 파악 및 흐름을 알아봅니다.
    • 유튜브로 전환이 안되고 비디오로만 볼 수 있는 VSL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VSL은 어려운 단어를 최대한 배제하고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띄엄띄엄 듣다 보면 영상과 같이 보기 때문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로 전환해서 볼 수 있는 경우에는 번역해서 보고 scrip가 있으면 번역해서 긁어서 자료에 붙여 놓습니다.
  • VSL내용 중 내가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google에서 찾아봅니다. 이 단계에서는 자료 수집만, 긁어서 자료에 붙여 놓습니다. 찾아보면 의학용어 거나 어려운 화학용어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파악을 다 하긴 어렵습니다.

 

Affiliate Page는 나의 놀이터 공간! 

  • 최근 어필 리 에이 터들에게 자료제공을 하지 않는 Seller들이 종종 있습니다. 만약 제휴 마케터를 위한 페이지가 있다는 가정하에 말하자면, 그들이 제공한 내용은 모두 살펴봅니다.
    • 이메일 텍스트, 이미지, 배너 등등 여러 가지를 제공한다면 모두 보세요. 그 속에서 그들이 이야기하고 싶은 이미지와 내용이 담겨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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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정리 꿀팁!

이 길고 재미없는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열심히 해보고자 노력하시는 분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읽어주심에 감사하고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작게나마 제 경험상 도움이 됐던 팁을 드리고 싶어 이렇게 마지막에 글을 붙여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인데, 모든 분들에게 유용하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 분명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ipure의 Reference

  • 제품 판매 페이지 아래 하단에 보시면 References 가 있습니다. 이건 이 제품을 만들 때 자료로 참조한 논문이나 연구, 기사 등을 모아놓은 곳인데요. 이걸 참고로 해서 찾아보시면, 그들의 요점을 파악하기가 좋습니다. 다 읽으실 필요는 없고, 논문이나 기사의 제목 정도만 쭈욱 읽고 스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키워드를 뽑아서 구글링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쓸 제휴 마케팅 광고 크레이티브 만들기 준비 편이었습니다. 다음 글에는 이미지 만들 때 도움 되는 것, 도구 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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