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Organic Marketing -KR

카카오 뷰 수익화 조건 한번에 알아보기!

by 류씨 2022. 2. 2.
반응형

카카오 뷰 보드로 수익화 하자

카카오 뷰는 2가 지하 수익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습니다. 2가지 중에서 1개만 해당 or 2가지 모두 해당되든 모두 수익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종류

  1.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2. 콘텐츠 광고 수익

디지털 큐레이션 (Digital Curation)이란? 

인터넷에 널린 정보 데이터를 특정한 관심 · 흐름 · 목적에 따라 새로 구성해 전시하는 행위/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배포하는 일을 뜻한다. 

(참고:네이버 사전)

큐레이션이란 큐레이터(Curator)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불필요한 것들을 과감히 덜어내는 힘'이자 '선별과 배치를 통해 시장이 원하는 것만 가려내는 기술'을 말합니다. 본래 미술 작품이나 예술 작품의 수집과 보존, 전시하는 일을 말했으나 최근 들어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채널 친구수 100명

-보드 발행수 10건 이상 (수정해서 발행한 보드 개수 포함)

위 2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누구나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내가 정한 주제로 콘텐츠(글, 영상, 뉴스 등)를 고르고, 이를 보드에 10개까지 담아서 소개하는 활동만으로 수익을 얻는 프로그램입니다. 
  • 내가 발행한 보드를 유저들이 좋아요, 공유, 채널추가 등 사용자의 조회, 글 읽기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수익을 배분합니다.
  • 발행한 보드에 부정적인 피드백이 발생하면 이도 수익에 반영됩니다.
  • 큐레이션 활동 외에 카카오가 운영하는 콘텐츠 관련 서비스에서 발생한 광고수익은 원 창작자에게 돌아갑니다
    예를 들자면 내가 A티스토리 에서 링크를 퍼서 내 보드에 큐레이션 했다면, 나에게는 큐레이션 활동 수익만 정산됩니다. 콘텐츠 광고수익은 A티스토리 주인에게 돌아가는 형태입니다.(원 창작자)

 

반응형

 

콘텐츠 광고 수익

  • 내가 창작/발행/만든 콘텐츠가 있는 프로그램을 카카오 뷰와 연결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수익화 연동 가능한 프로그램 종류: 다음뉴스,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ㄹ콘텐츠 뷰- 5가지 카카오 서비스 
    • 브런치: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해야한다
    • 티스토리 : 카카오 계정으로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네이버 블로그와 비슷)
    • 카카오TV : 카카오 TV에서 카카오 계정 로그인 후 동영상 업로드, 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 다음 뉴스 : 다음 뉴스와 제휴한 언론사만 사용 가능
    • 콘텐츠 뷰: 미디어 서비스 제휴 신청에서 콘텐츠 뷰를 선택하여 신청 가능

창작센터와 카카오 콘텐츠 프로그램을 연동해서 콘텐츠를 직접 만든 창작자에게 광고수익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내가 큐레이션 하는 콘텐츠가 내 소유의 콘텐츠라면 큐레이션 수익 + 광고 수익을 모두 같이 받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이의 콘텐츠를 큐레이션만 하는 것이라면 나는 큐레이션 수익만을, 원작자는 콘텐츠 광고 수익을 가져가는 형태가 됩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콘텐츠 광고 수익
프로그램  -내가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모아서 보드에 담아 발행
-다른 사람의 컨텐츠포함가능
-내가 창작한 여러 콘텐츠를 카카오뷰에 연결해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받는 것.
수익화 조건 -만 19세 이상
-창작센터에 등록한 창작채널
-채널 친구수 100명
-보드 발행 수 10건 이상
-카카오 프로그램이어야함.>창작센터에서 연결
-내가 창작한 콘텐츠여야 함
-다른 이가 나의 콘텐츠를 카카오뷰 보드에 사용하면 내가 창작자로써  광고수익은 받을 수있음.

 

코멘트

큐레이션만으로도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내가 블로그를 하거나 영상제작을 하는 경우 연결시켜서 유입량을 늘릴 수도 있죠! 

 현재 수익화로 입금을 받은 분들이 2번째로 받았을 텐데요!  카카오 뷰는 최근 수익화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시작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 입금받은 분들의 반응은 처음 같지 않게 수익이 적은 것 같다.라는 이야기가 퍼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2월 1일 수익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아직은 수익금을 받지 못해서 어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지 궁금하네요.

 

 

카카오 뷰 수익화 신청하기 >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개인과 사업자가 방법이 조금 다르니 슝슝 따라오세요 

 

2022.02.03 - [디지털 노마드/Organic Marketing -KR] - 카카오뷰 수익화 신청? 스텝 바이 스텝으로 따라오기

 

카카오뷰 수익화 신청? 스텝 바이 스텝으로 따라오기

카카오 뷰 수익화 신청하기 채널 친구수 보드 발행수 (수정 포함) 100명 필요 10개 필요 (10개 이상) 카뷰 수익 정산 절차 전체과정 간단히 요약 (💡예시) 1) 지난달 수익을 집계합니다. 💡12월 1일

goodtips36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