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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2022년 제휴 마케팅을 위한 Facebook 광고

by 류씨 2021.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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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ple의 iOS 14 업데이트  이후 Facebook 광고가 완전히 바뀐 지 거의 1년이 되었습니다.

제휴 마케팅 담당자로서, 우리는 쉬운 추적, 쉬운 타게팅, 엄청난 결과, 그리고 수익 증대 등 페이스북 광고를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부분을 잃어버렸습니다. 페이스북의 광고 서비스팀과 종종 통화를 하다 보면 많은 광고주들이 느끼는 것은 '광고효과'가 이전만 못하다.라고 컴플레인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1년 제휴 마케팅을 위한 Facebook 광고가 변경된 방식과 Facebook이 여전히 제휴 마케팅을 위한 좋은 광고 채널인지 여부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 업데이트 이후에 Facebook 광고에서 반드시 따라야 하는 규칙과 원칙에 대해서도 다뤄보겠습니다.

 

2021년 이후  Facebook 전환 추적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리 모두 알고 있듯이 Apple의 iOS 14 업데이트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판도를 바꿨습니다. 이는 비단 페이스북에서만 이루어진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이루어질 내용이고, 온라인 광고를 하는 광고주라면 누구나 풀어가야 하는 숙제입니다.

이전에는 Cookie 정보 값으로 사용자의 정보를 받아서 페이스북의 타게팅은 굉장히 정교했고, 결괏값에 대한 정보도 다양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결괏값에 대한 정보가 제휴 마케팅에서는 이전과 같지 않은 상황입니다.

 

변경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핸드폰-화면-모습

Apple의 iOS 14 업데이트 이전 Apple의 iOS 14 업데이트 이후
페이스북 픽셀만 Facebook 전환 API와 함께 Facebook 픽셀
도메인 확인이 필요하지 않음 Domain 검증 필요 
BM을 통한 손쉬운 타게팅 최적화를 위한 집계 이벤트 측정
클릭 기여 : 28일 클릭 기여 : 7일
조회 기여 : 7일 조회 기여 : 1일

<참고 내용>

*광고를 조회하거나 클릭한 후 행동이 발생할 때까지의 기간(일)을 기여 기간이라고 합니다. Facebook은 다음과 같이 광고의 클릭과 조회에 기반하여 광고 행동을 측정합니다.

*클릭 기여: 누군가가 회원님의 광고를 클릭하고 행동을 취한 경우입니다.

*조회 기여: 누군가가 회원님의 광고를 보고 클릭하지는 않았지만 기여 기간 내에 행동을 취한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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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API 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컴퓨터나 컴퓨터 프로그램 사이의 연결을 말합니다.

Cookie로 진행하던 방법은 전환 API 방법으로 변환되어 전환을 추적하고, 최적화, 타게팅을 하기 위한 데이터가 서버로부터 직접 페이스북으로 제공은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환 API는 마케팅 데이터와 Facebook 시스템 간을 직접 연결하여 광고 타게팅을 최적화하고, 행동당 비용을 낮추며, 결과를 측정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노트북

 

전환 API의 이점

전환 API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 연결을 개선하여 행동당 비용을 낮춥니다. 전환 API를 통해 얻는 데이터는 픽셀에 비해 브라우저 읽어 들이기 오류, 연결 문제 및 광고 차단 프로그램으로 인한 영향을 덜 받습니다. 픽셀과 함께 전환 API를 사용하면 연결 안정성이 높아져서 게재 시스템에서 행동당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 고객 여정에서 나중에 발생하는 행동에 광고를 최적화합니다. 이러한 이벤트의 예로는 구매 후에 발생하는 행동(예: 구독), 매장에서 발생하는 행동 등이 있으며 고객 점수도 포함됩니다. Facebook에서는 이 정보를 활용하여 수익성이 높고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 측정을 개선합니다. 전환 API를 통해 발견부터 전환에 이르는 고객 여정 전반에서 광고 성과와 기여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광고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매칭을 늘려서 행동당 비용을 낮춥니다. 비즈니스의 마케팅 데이터가 가장 효과적이려면 Facebook 앱과 서비스의 계정과 매칭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전환 API를 사용하면 매칭 되는 이벤트를 늘리고 이벤트 매칭 품질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고객 정보 매개변수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더 구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환 API를 픽셀과 별도로 구현하는 경우 공유할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공유할 시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버 이벤트는 Facebook 픽셀 ID에 연결되며 픽셀을 통해 전송되는 웹 이벤트처럼 처리됩니다. 이는 웹 서버 이벤트가 브라우저 픽셀 이벤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측정, 보고 및 최적화에 사용됨을 의미합니다.

 

 

Facebook Pixel vs Conversion API
Facebook Pixel Conversion API
웹 페이지에 위치 서버측에서 작업
핵심 정보는 설정한 후 FB에 의해 수집 핵심 및 추가 정보를 서버에서 수집하여 Facebook에 제공함
FB가 추가 정보를 수집 cookie없이 정확한 추적과 속성을 보장

도메인 확인 (Domain Verification)

iOS 14 이후 제휴 마케터가 직면한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도메인 확인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입니다. 일부 사용자에게는 이것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작업이 완료됩니다.(예: 이커머스)

그러나 많은 제휴 마케팅 담당자와 같은 경우 판매자의 도메인(즉, 전환이 발생하는 판매자의 웹페이지)에 직접 액세스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집계 이벤트 측정(Aggregated Events Measurement  : AEM)

변화한 내용 중 또 하나의 중요한 내용은 집계 이벤트 측정(AEM)입니다.

AEM 은 개인 정보 업데이트 후 웹 이벤트를 측정하기 위한 Facebook의 접근 방식입니다. 이벤트를 측정할 뿐만 아니라 최적화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EM의 주요 단점은 구성을 위해 한 번에 8개의 변환 이벤트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핸드폰화면-facebook-여자-책상위

제휴 마케팅을 위한 Facebook 광고는 모든 개인 정보 업데이트 후에도 여전히 효과적일까요? 

Facebook 광고는 여전히 제휴 마케팅 담당자에게 매우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에 Facebook 광고가 변경된 것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변경 사항은 영구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추적, 타게팅 및 최적화가 이전에 작동했던 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변화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이건 페이스북뿐 아니라 다른 플랫폼도 마찬가지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Facebook에서 말하는 규정 및 권장 사항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Facebook 광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각 웹페이지에서 필요한 부분을 모두 준비 후 광고 개시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보다 정확한 타게팅과 결괏값을 원하니까요! 

References
https://www.clickbank.com
https://www.faceb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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