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체육인/라이딩이야기

자전거 유튜브 시작 전 꼭 보세요~!

by 류씨 2024. 3. 29.
반응형

 

자전거 영상 이렇게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자전거 유튜브! 즉 자전거를 타며 영상을 찍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 글을 꼭 한번 읽어보세요.

자전거 영상을 찍는 것이라고 하면 거창하게 생각하십니다. 액션캠을 먼저 사야 하나? 편집을 배워야 하나? 등등.. 아래 글을 하나씩 읽으면서 하나하나 하다보면 어느새 유튜버가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겁니다!

 

 자전거 블랙박스 영상을 활용하자!

처음 당신이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 등에 올린다면,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으로 나의 라이딩영상을 한번 만들어 보는 겁니다. 블랙박스는 대부분 달고 다니시니 따로 액션캠을 구매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몇 번의 촬영영상을 만든 후에 영상에 대한 아쉬움이 생긴다면 그때 액션캠을 사도 늦지 않습니다.

 핸드폰으로 찍으면 안되나요?

됩니다! 무조건 됩니다!

하지만 달리는 도중에 한 손으로 핸드폰촬영을 하는 것은 여러모로 위험요소가 커집니다. 가능하다면 핸드폰을 자전거에 거치해서 촬영하세요. 달리지 않고 이야기를 촬영할 때 핸드폰은 좋은 도구입니다. 

 

 편집?  핸드폰이면 가능하다!

용량이 1080HD 급이 대부분 이므로 핸드폰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앱이 편집프로그램과 비등한 수준으로 올라왔습니다. 추천하는 앱으로는 Vllo(블로), Capcut (캡컷)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너무 많은 앱이 있으나 이건 개인취향이 있으므로 3개 이상 깔아서 사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찾아보세요. 처음에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짧고 간단한 영상을 여러 개 만들다 보면 점점 더 잘하게 될 겁니다.

 처음부터 기획영상은 무리다.

타 유튜브를 보다 보면 '와! 기발하다!' 또는 '진짜 재밌다' 하는 영상들이 있을 겁니다. 그들이 처음부터 그렇게 잘 만들었을까요?

저 또한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처음 만든 영상은 제가 보기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하다 보니 만들고 싶은 영상의 방향과 그림이 그려지게 됩니다. 처음엔 나의 추억을 영상으로 남긴다. 정도의 목표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도 취미듯이 그 취미의 연장선에서 즐기시길 바라봅니다. 어쩌면 자전거가 더욱 재밌어지는 동기가 되기도 하니까요.

 

 3개 이상 영상을 만들어보았다면 액션캠을 알아보자

나는 3개이상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그런데 영상이 너무 많이 흔들리고 보기가 불편하다. 이런 수준이라면 이제 슬슬 액션캠을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고프로, 인스타 360, DJI 등 최근 액션캠은 춘추전국시대입니다. 그만큼 선택사항이 많고, 중고가가 낮습니다.

고프로를 구입하신다면 최소 10 이상을 구입하실 것을 권합니다. 현재 12 버전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10 이상의 경우 흔들림 방지가 잘 되어있습니다. 저는 현재 고프로 11을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차후 액션캠 추가 예정이 있습니다.

 

오늘의 정리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너무 거창한 도구들이 아닌, 내가 가진 상태에서 시작해 보시는 것!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절반은 왔다고 생각합니다. 자전거 촬영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앞으로도 이 부분에 대해 글을 하나씩 써볼 생각입니다. 다음 글도 기대해 주세요. 항상 당신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