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멘탈관리★ 회복탄력성

세상 참 멋진 사람 : 유튜버 '뉴욕주민'님

by 류씨 2022. 1. 2.
반응형

※참 멋진 사람인데 내가 부족해서 이 분이 하는 말을 다 못 알아 들어서 슬프다

경제적인 말은 다 못알아들어도 마인드는 배울 수 있어서 챙겨보는 채널.

열심히 사는 사람을 보면 나도 열심히 살고 싶어지는 마음이 덩달아 더 커지니까! 긍정의 힘은 이런 게 아닐까- 좋은 영향력은 이런 것 같다.

https://youtu.be/9 ca2 mpQK4 mc

2022년 계획을 짜면서 보게 된 영상...

사실, 뉴욕 주민님 영상은 경제상식이 부족한 내가 보기엔 하이퀄리티라서 잘 알아듣지 못하면서도 그냥 듣는다. 왜냐면?

목소리가 너무 좋고.... 얼굴이 정말 귀여워..... 내 스타일이야 

하하 핫, 뉴욕 주민님은 저 모르시니까 팬심 발사

 

사업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그대로 말씀하는 걸 보면서 어디든 똑같구나, 라는 걸 또 한 번 느낀 영상... 어떤 지점에서 발전할 때 오르막처럼 지속적으로 발전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난 계단식이라고 이해하고 이야기했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 이건 의견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이는 끝없이 발전하는 오르막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이건 어디까지나 내 사견일이다.

오르막을-오르는-남자와-산을-점프하는-사람

한번에 훅 발전하고, 그러다가 평지를 쭈욱 걸으며 다시 도약의 시기가 올 때까지 멈추지 말고 앞으로만 가야한다. 그러다가 훅 날아오른다. 

뉴욕주민님은 퀀텀 리프 quantum leap, 즉 양자 도약으로 설명했다. 발전할 때 도약하는 형태로 뛰어오른다. 도약하려면 에너지가 축적되어있어야 되고, 그러려면 도약 전 준비와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다.

퀀텀점프란 본래 물리학 용어로서, 양자세계에서 양자가 어떤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갈 때 계단의 차이만큼 뛰어오르는 현상을 뜻한다. 즉, 어떤 일이 연속적으로 조금씩 발전하기보다는 단번에 대약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경제학에서는 이러한 개념을 응용해 기업이 사업 구조나 사업 방식 등의 혁신을 통해 단기간에 비약적으로 실적이 호전되는 경우, 보통 전년도 대비 30% 이상 성장했을 경우 퀀텀점프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뉴욕 주민님은 그 예로 대나무의 성장을 이야기했는데 이 또한 공감했다. 

도약 시기가 오지 않는다고 해서 투덜대지 마라.

도약의 시기는 이미 왔을지도 모른다.

단지 내 노력이 부족했을지도-

 

 

항상 원인은 밖에 있지 않다. 나에게 있으며, 도약해서 버티려면 내 그릇이

커져야 한다.

나는 주로 그릇으로 표현하는데, 내 그릇이 커지지 않으면 성공이 다가와도 그릇에 담을 수가 없어서 흘러넘쳐 버린다. 즉 성공을 누릴 수가 없는 상태가 된다. 내가 준비로 내 그릇을 키우고 담금질을 해놔야지 큰 성공이 와도 성공을 온전히 담을 수 있게 된다.

 

가끔 생활이 조금 늘어지거나 스스로 정당화로 노력함을 게을리할 때,  도움을 주시는 나를 모르시는 멋진 분들께, 유튜브에게 큰 감사를!

나중에 성공해서 꼭 고맙다고 인사해야지! 고마워요 뉴욕 주민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