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멘탈관리★ 회복탄력성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엿볼 수 있는 사업마인드 배우기! #제휴마케팅

by 류씨 2021. 12. 24.
반응형
백종원의 골목식당, 푸드트럭등을 휴식하며 영상을 찾아서 보곤 하는데요.
거기서 백종원씨가 생각하는 사업이란? 사업에서 중요한 요소는 결국 같다고 보거든요. 마인드셋!
 
한번상상해볼게요 ! 피자말고, 쌀국수도 팔고 스파게티도 팔고 볶음밥도 팔아요.어? 그런데 손님이 게속 안와요. 그러니까 내 실력도 안늘어요. 난 손님 편하라고 입밖으로 나오는대로 말한건데, 손님은 기분나빠해요.
백종원씨가 자신있는 메뉴 만들어보라고 했는데 메뉴 레시피 뽑아서 2~3번 만들어보고 시식단을 받았어요. 시식단 평가가 매우매우 안좋았어요. 돈을 안받아도 먹으러 안올거래요 백종원씨가 왜 그랬냐고 물으면 머리를 긁으며 말해요. 너무 바빠서, 잘 몰라서, 해본적이 없어서, 봉사활동가느라.. 참 대단한게 그 와중에 백종원씨는 또 포기를 안해요 쓴소리는 해도..
 
좋은 멘토를 만나서 좋은 의견을 받을 기회는 세상에 몇번 없을지도 모르는데 그 기회를 어이없게도 놓쳐버립니다.
더 큰 문제는 마인드셋이 안되다보니, 그 좋은 멘토에게소중한 조언을 들어도 잔소리로만 들리는거죠.
이 회차의 방송을 본 분들은 대부분'이 사람은 왜 사업을? 장사를 하려고 하지? 하면 안될 사람인거 같은데..' 라고 생각했을거에요.
 

★내가 피자장사를 해보려고 해요 ! 그럼

  • 오픈전에 피자를 종류별로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고,
  • 피자 레시피도 찾아보고, 요즘 핫한 피자집에가서 시식도 해보고.. .
  • 그와 비슷하게 만들어도 보고,
  • 피자 만드는 시간도 측정해보고,
  • 피자 종류별로 테스트해서 어떤게 가장 맛있는지 확인도 하고......
  • 나는 피자에 도~~~저히 재능이 없다. 하면!메뉴라도 바꾸어서 이 동네의 맛집상권을 장악해버리겠다. 라는 생각으로 다시 도전!

 

그런데 어떤 것도 하지않고...

이동네에서 피자가게 하면 뭐, 먹고 살만 하겠지~응? 왜 장사가 안되지? 나는 최선을 다 하는데? 저들이 그 진심을 몰라주는거야!! 내 실력을 몰라봐서 그래!

 

  • 아, 오늘 하루 고춧가루 국산에서 중국산으로 바꾼다고 알아주겠어?
  • 오늘 바쁘니까 파스타 30초 덜 끓여서 줘도 모를거야...
  • 아! 오늘 바쁜데 워밍업 대충하고 자야지.
  • 이번주는 바쁘니까 강의모았다가 주말에 봐야겠다.
  • 평일에 너무 열심히 일했어, 주말에는 좀 쉬어줘야지, 맥주도 한캔하고..!
  • 요즘 페이스북에서 성과도 안나오는데, 코인이 뜨던데 아ㅡ, 오늘 그거나 볼까?
  • ➔방학숙제는 매일해야 나중에 고생을 안합니다! 초딩때 다 해보셨죠?

경제적자유란, 돈을 많이 버는 게 경제적 자유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는.. 건물주가 되어 월세를 받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 일하고, 내가 나의 시간을 온전히 소유할 수 있는 것. 성취가 있고 내 삶의 키를 내가 잡고 항해하는 삶
다른 사람의 오더가 내가 지향하는 점과 전혀 다르지만 돈을 받고 일하는거니 어쩔 수 없지뭐, 라고 안해도 되는 것.
내가 가는 삶의 방향 없이 망망대해 돛단배 같은 삶을 살 수 없기에....조금 더 자유로울 수 있는 기반을 닦고, 또는 2nd Wallet 을 만들어가시는 거겠죠?

 

상상해 보세요..

  • 다음주에 여행을 가고 싶을때 나갈 수 있는 용기,
  • 내 아이가 아플때 연차 월차 안쓰고 평일 낮시간에 아이와함께 병원진료를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는 여유.
  • 내가 하는 성과만큼 인정받아 돈으로 받을 수 있는 자유
  • 넥타이매고 구두신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복장으로 내가 원하는 곳에서 일할 수 있는 자유.
  • 내가 매일 일어나는 시간을 정할 수 있고, '억지로 끌려가는 출근'이 아닌 자발적 출근이 될 수 있는 삶이요.
 잠시 눈을 감고 생각해 보시길 권유해드립니다.

 


페이스북 식당 열기전에 준비를 최대한 하고, 손님 맞을 준비해야겠죠?

 

 
❝옛날이건 뭐건 상관없이 나의 지금이 중요한 거야❞
❝나 역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이 자리에 섰다.❞
❝이 사회는 자기가 좋아하는일을 해야 행복하다.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도전하길 바란다.❞
❝이 사회는 자기가 좋아하는일을 해야 행복하다.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도전하길 바란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힘을 주는 사람들이다.다른 사람을 돕다 보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by, 백종원 
백종원-사진
 

 

본 취지는 사실 제가 스스로에게 하는 이야기 입니다. 
행여 불편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직 인생 1회차라, 뭘 모르는 초짜가 하는 말이다 흘려들어주셔도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휴마케터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공부해야합니다. 클릭한번으로 일확천금이 벌어지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내가 파는 제품이 당뇨와 관련있는 제품이다! 라고 했을때 ; 당뇨가 무엇인지 먼저 찾아보고>> 해당상품에 대해 제공되는 정보들을 보시면 '아~ 이게 그 이야기구나!!' 라고 무릎을 탁 치실 거에요
  • 당뇨가 뭐지?
  • 왜 우리나라에서는 '당뇨병'이라고 할까
  • diabetes freedom... diabetes type2 라고 하던데 type1 은 뭐고 2는 뭘까? 3는 없을까?
  • 어떤 증상이 있지?
  • 이 사람들은 뭐가 제일 힘들까?
  • 기계로 혈당관리를 하는 것 같은데, 그럼 정상범위는 얼마이고, 경고/ 위험수준은 어느정도일까?
  • 그럼 위험이 일어났을때 벌어질 일은 무엇일까?
  • 그럼 당뇨가 더 나빠지거나, 합병증이 없으려면 어떻게 관리 해 나가는지
 
  • 참고로, 외국사이트말고 우리나라 사이트에서 질병에 대한 공부를 하시는 것이 훨씬 지식습득하시기 쉬우실 거에요. 예를 들어 삼성병원,등의 큰 규모의 병원홈페이지를 가시면 당뇨<< 라고 검색하시면 진단/증상/치료/합병증 등의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많은 사이트, 사전 등의 자료가 있으니 30분정도만 찾아보시면 충분할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