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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마케팅 라이프 (Marketing)

클릭뱅크에서 말하는 제휴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 10가지

by 류씨 2022.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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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맨-포즈를-하고-있는-회사원과-한켠에-옆으로-배게를-베고-누워있는-남자
해외 제휴마케팅 @ClickBank

클릭뱅크가 어려운 이유 '10가지'... 제휴 마케터의 해결책은?

성공한 마케터들은 말합니다 제휴 마케팅의 개념은 간단하다. 온라인 틈새 마케팅도 간단하다.라고 말이죠.
"당신의 웹사이트(블로그), 이메일 마케팅 또는 플랫폼 유료 광고로 다른 사람의 제품을 홍보하고 모든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으세요."라고 말이죠.

 

하짐만, 실제 제휴 마케팅 통계는 말처럼 쉽지 않다는 걸 증명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통계를 보자면, 2022년까지 미국 내 총 제휴 마케팅 지출이 82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전체 클릭과 판매의 90%를 차지하는 제휴 마케터는 10%에 불과하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분명, 성공적인 제휴 마케터와 첫 번째 제휴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초보 제휴사들 사이에는 엄청난 격차가 있습니다.

 

 그럼 당신은 궁금할 겁니다. 왜???

성공하는 제휴 마케터와 어려움을 겪는 제휴 마케터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을 얻는 것이 왜 어려울 수 있는지,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휴 마케팅이 어려운 10가지 이유

우리 모두는 제휴 마케팅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일과 같이 성공을 원하는 사람이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죠. 성공하는 사람 중 한 명이 되고 싶다면 새로운 제휴사를 가로막는 다음 10가지 도전 과제 목록을 살펴보고 당신에게 적용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런 다음 각자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세요!

 

1. 제휴 마케팅은 선택지가 너무 많습니다.


제휴 마케팅에는 다양한 트래픽 소스, 인기 있는 틈새시장, 물론 성공적인 제휴사가 되기 위한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의 기본적인 '공식'(트래픽 + 전환 = 수수료)을 이해하더라도, 어떻게 선택하는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선택지가 다양하다 보니, 너무 많은 선택지에 대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많은 제휴사는 걷기도 전에 뛰려고 하는 실수를 합니다. 제휴 마케팅은 부업 또는 전업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한 번에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합니다.
산탄총을 쏘는 듯한 접근법은(사방으로 발사하고 무언가를 맞기 위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때때로 운이 좋을 수도 있지만 "적중률"은 기껏해야 산발적일 것입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새 시장과 선호하는 트래픽 소스를 선택하기 전에 제휴 마케팅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를 배우십시오. 원하는 결과를 얻거나 더 나은 조합을 찾을 때까지 선택한 틈새시장에 집중하고 트래픽 소스를 마스터하세요. 그러나 여기서 핵심은 실행입니다.

 

 

2. 성공적인 제휴 마케팅 전략과 전술은 빠르게 구식이 됩니다.


인터넷에는 과거에는 유용했을지 모르지만 현재는 쓸모가 없는 정보가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일부 몰지각한 마케터들이 과거 제휴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초보 제휴 마커 터들에게 팔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방법은 더 이상 통하지 않죠. 그 몰지각한 마케터들은 온라인에서 강의를 팔면서 돈을 벌지만, 막상 본인은 그 '오래된 전략'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Facebook의 광고 비용이 극적으로 높아졌습니다. ClickBank의 최고 미디어 제휴사 중 하나의 이 스크린숏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광고-비용-그래프
2021년 Facebook 광고 CPM 상승 (ⓒClickBank)


동시에 TikTok과 같은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인기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Google은 사용자에게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요점은 어제 통했던 것이 오늘 통하지 않을 수도 있고, 오늘 통했던 것이 내일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구시대적인 전략과 전술을 따르는 것은 당신에게 실제적인 비용만 발생시키고, 당신이 새로운 마케팅 기회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귀하의 제휴 마케팅 전략이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구식이거나 결함이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휴사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배우고 테스트하는 것을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이 하는 것처럼 제휴 마케팅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보려면 ▼2022 클릭뱅크 트래픽 동향 보고서를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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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필요한 마케팅 교육이 없습니다.


제휴 마케팅(트래픽 + 전환 = 커미션)의 "공식"을 아는 것만으로는 '성공'을 하기는 부족합니다.
제휴사 링크를 클릭하고 제품을 구매하거나 홍보하는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타겟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마케팅 교육을 받지 않으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불러일으키기 쉽지 않습니다. 적절한 수입을 올리려면 판매자에게 충분한 트래픽을 보내야 합니다.


많은 마케터가 마케팅 교육에 투자하는 것을 게을리합니다. 인터넷에서 수집한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고, 자신의 시행착오를 통해 성공하려고 합니다. 이것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의미 있는 결과를 보기 힘든 답답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정입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교육에 돈을 쓰는 것은 비용이 아니라 자신에 대한 투자입니다. 시장에는 많은 제휴 마케팅 과정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많은 것들이 구식이거나 엄청나게 비싸거나... 주의해서 고르시길 바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신뢰할 수 있는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포기하지 않고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4. 제휴 마케팅을 취미로 삼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휴 마케팅에는 헌신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업이 아닌 부업이나 취미 정도로 여기신다면 큰 수익을 내긴 어려울 겁니다. 다른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투자한 만큼 매출과 순수익이 발생합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스타트업의 '주인'이라 생각해보세요.

SMART 목표(specific, measurable, achievable, realistic, and timely /특정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달성 가능하며 현실적이고 시기적절하게)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정기적으로 진행 상황을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비즈니스 전략을 적절히 조정하세요. 비즈니스 소유자는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당신의 장점에 집중하고, 충분히 다른 사람이 할 수 있고 당신의 시간과 중요도가 낮은 일은 아웃 소싱하세요.

 

5. 타깃 파악, 청중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일부 틈새시장은 인기가 높기 때문에 다른 틈새시장보다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깃 청중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진입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담당자는 이상적으로 대상 고객의 일부 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더라도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홍보하는 제휴 제품으로 그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위치를 더 잘 이해할수록 첫 번째 커미션을 더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성공적인 제휴사가 되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세요. 선택한 틈새시장에서 일하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면 지속하기 어려울 거예요. 또한 기대하는 수입을 얻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포기할 가능성이 커지겠죠.
내가 관심이 있고, 열정적이거나 적어도 그것을 더 잘 알고 싶어 하는 흥미로운 것을 선택하세요.

 

참고: 때로는 잘못된 틈새시장이 아닐 수도 있지만 너무 광범위한 틈새시장을 선택한 경우가 있습니다. 타깃은 그들에게 직접 말하는 것처럼 느끼길 원합니다. 즉,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중 감량을 원하는 모든 사람을 타게팅하는 대신 9-5시 퇴근하는 오피스 직장인이나, 50세 이상의 여성과 같이 더 좁은 타깃에 초점을 맞춰보세요.

 

 

6. 잘못된 제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홍보하는 제휴 프로그램은 대상 고객과 100%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판매 문구가 부실하게 작성된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홍보하면 판매가 잘 되지 않습니다. 제휴사로 성공하려면 관련성과 품질을 모두 갖춘 제안이 필요합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밴더로부터 제공된 VSL과 텍스트, 이메일 예시들을 모두 시청하고 읽으세요.

그 홍보물들이 적절한지 확인하고, 내가 구매하거나 가입하고 싶은 생각이 끌리는지 보세요. 내가 끌리지 않는데 누구에게 홍보할 수 있겠어요? 클릭 뱅크가 말하는 핫한 오퍼 10개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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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당신은 연방거래위원회(FTC)를 위반하고 있습니다.


FTC(연방 무역 위원회)는 부정직한 제휴 마케팅 담당자를 포함하여 미국 소비자를 보호합니다.
계열사가 준수해야 하는 두 가지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과장된 주장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 가 포함된 광고나 콘텐츠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독자들이 당신의 지지에 얼마나 비중을 둘지 결정할 수 있도록 당신이 판촉 하는 판매자와의 관계를 공개하십시오. 예를 들어, 연방 무역 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는 "나는 이 게시물의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와 같이 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귀하의 비즈니스가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8. 제휴 마케터의 일 vs 셀러(밴더)의 일이 다름을 구별해야 합니다.


많은 제휴 마케터는 자신이 홍보하는 상품을 대상 고객에게 '판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뭐, 틀린 말은 아니죠.
제휴사로서 우리는 일은 유입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As an affiliate, your job is to sell the click.


궁극적으로, 판매자/제품 소유자는 판매 페이지에 들어온 고객들에게 제품 or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우리는 타깃에게 우리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거죠. 판매는 제휴 마케터의 일이 아닙니다. (광고-랜딩-VSL까지 흐름이 잘 이어지도록 해야 판매페이지로 유입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청중에게 판매하지 않고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유저가 나의 링크를 클릭하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설루션을 제시하세요. 그리고 필요시, 광고(블로그, 홈페이지)와 판매 페이지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랜딩 페이지(=브리지 페이지)를 만드세요.

 

9. 너무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 마세요.


제휴자로서 하는 최악의 실수 중 하나는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 트래픽 소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틈새시장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것은 큰 실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얼마나 다양하게 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창출하는 수입은 판매자 사이트로 보내는 트래픽의 양과 해당 트래픽이 얼마나 잘 전환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여러 틈새시장, 프로그램 및 트래픽 소스에서 전환을 0으로 얻는 것, 또는 반대로- 단일 트래픽 소스를 사용하여 하나의 제휴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하나의 틈새시장에서 매일 1회의 전환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전략을 익히는 것보다, 유익한 전략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비즈니스 틈새시장에서 권위 있는 인물이 되십시오. 다른 트래픽 소스를 마스터하기 전에 틈새 고객을 이해하고 하나의 트래픽 소스를 마스터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10. 당신을 '차별화'하는 부가가치는 무엇인가요?


통계에 따르면 거의 65%의 제휴사가 블로그를 통해 트래픽을 생성합니다! 당신이 그들 중 하나라면 주목하십시오.
Google은 순수하거나 "얇은" 제휴 웹사이트 가 웹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사이트를 손상시키고 무료 유기적 트래픽을 얻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정보 제공, 오락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구매하도록 하는 정보 제공 및 제휴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 자신의 제휴 웹사이트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클릭 뱅크가 말하는 제휴 마케터의 대응 방법은?
다음은 틈새 고객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어떤 가치를 추가하는지, 비즈니스를 충분히 차별화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몇 가지 질문입니다.

  • 판매자의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기 전에 왜 누군가가 내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가?
  • 다른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어떤 정보를 공유해야 하는가?
  • 나의 비즈니스 모델은 경쟁사와 어떻게 다른가?
  • 내 목표 청중의 인구 통계는 무엇인가?
  • 나의 목표 관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 내가 해결할 수 있는 틈새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내 목표 청중은 어떤 특징과 이점을 원하는가?

당신이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한다면 당신은 다른 누군가와 '차별화'될 것입니다.

 

제휴 마케팅 사업에서 수입을 얻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알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 것처럼, 그 이유에는 너무 많은 옵션이 있고 잘못된 틈새시장에 있는 것부터 최종 고객을 위한 구매자의 여정에서 부가가치를 제공하지 않는 것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성공적인 제휴 마케팅에 대한 많은 도전으로 인해 어디서부터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필요한 지식과 기술, 경험이 없다면 힘든 싸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습 곡선을 단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멘토(매우 비싸다)나 좋은 교육 과정을 찾는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ClickBank는 제휴 마케팅계에서 20년 이상된 오래된 사이트입니다.  전 클릭 뱅크의 Daniel Thrasher  'Why Is Affiliate Marketing So Hard? [And 10 Things to Do About It!]'을 참고로 글을 썼습니다.

 

 과연 클릭 뱅크는 '정말' 제휴 마케팅 너무너무 어려우니까 포기해!라고 말하려고 이 글을 썼을까요?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왜 누구는 성공하고, 누군 성공하지 않는지 말이죠.

그들은 아마 알고 있을 겁니다. 누군가는 이 글을 올려도 읽지도 않고 지나갈 것이고 누군가는 이 글을 반면교사 삼아 발전해 분명 자신의 능력을 끌어올려서 성공에 다다를 거라고요.

 결국 제휴 마케터의 성공이 많을수록 클릭 뱅크도 같이 성장하는 것이니 그들이 글을 쓴 목적은 아마도 '응원'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클릭 뱅크에서 말하는 10가지 어려운 요소들 중에 '쓸모없는 지나간 정보를 파는 몰지각한 마케팅'을 운 좋게 피했습니다. 운 좋게도 사실 너무 좋은 그룹원들과 만나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죠. 이 글을 보면서 좋은 강의와 그룹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이 글 속의 내용들은 미국의 제휴 마케터들에게만 해당되는 글이 아닙니다. 한국의 제휴 마케팅도 결국 그 근본은 같으니까요. 똑같이 적용하면 분명 성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파이팅!

Reference : ClickBan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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